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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9

The future is here. A compact, world-class digital mixing system at an exceptional price.


SD9 주요 기능


96 Input Channels
48 Aux / Sub-Group Busses
LR/LCR Master Bus
12 x 8 Full Processing Matrix
2 Solo
155 Dynamic Equalizers
155 DiGiTuBes
155 Multiband Compressors
12 Digital FX
16 Graphic Equalizers
Optional Waves Integration
48/96kHz Sample Rate
Optional Optics

SD9 : 제품 특징

DiGiCo SD9: “It's off the hook...”

소형 디지털 콘솔의 새로운 신화가 시작됩니다.
지금까지의 아날로그, 디지털 콘솔의 한계를 완전히 넘어서는 디지코만의 최신의 기술력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콘솔을 훨씬 저렴한 가격대로  탄생 시켰습니다.


SD7과 SD8에서 이미 적용된 Super FPGA와 Analog device 사의 Tiger Sharc DSP와 이 칩세트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디지코 만의  스텔스 디지털 프로세싱 소프웨어 기술의 조합을 통해 기존 SD 시리즈 제품군과 같은 수준의 최고의 사운드를 제공해드립니다. (SD8 참조)


SD9은 스텔스 디지털 프로세싱으로 구현한 최고 수준의 인풋 채널의 헤드룸, EQ,다이내믹 등의 채널 스트립과 4개의 내장 이펙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이나믹 EQ와 멀티밴드 컴프레서를 각각 최대4개의 채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SD9은 기존 SD 시리즈의 제품군과 D시리즈 제품에서 보여 주었던 최고의 안정성을 이어받아 어떠한 상황에서도 사고를 내지 않는 안정성을 위주로 설계되고 만들어졌습니다.


SD9은 40개의 입력 채널을 만들 수 있으며, 각 입력 채널은 모노 또는 스테레오 입력을 구분없이 받을 수 있어서 최대 80개의 입력을 외장랙과 콘솔의 로컬I/O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출력으로는 모노 또는 스테레오로 사용할 수 있는 16개의 출력, LCR을 지원하는 하나의 마스터, 8x8의 매트릭스 출력, 두개의 솔로 버스 출력을 가지고 있어서 최대 47개의 출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D9은 디지코 최초로 RJ45 단자를 통해 전용 D-rack과 연결되는 제품으로, 2개의 단자를 제공하여 D-rack 두개를 연결할 수 있으며, 더욱 저렴한 구성과 함께 컴팩트한 제품 디자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MADI 단자를 추가로 지원 하여 기존 디지코 사의 다양한 외장랙과 연결하여 I/O를 확장할 수 있으며, 또는 레코딩을 위한 단자로 사용하여 멀티트랙 레코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멀리 떨어져있는 스테이지 랙과의 이러한 디지털 전송을 통해 아날로그 전송에 발생하는 수고로움과 주변에서 방해하는 각종 노이즈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콘솔 자체에 아날로그 I/O 8개, 디지털 I/O 4개의 로컬I/O를 채용하여 콘솔 주변의 아웃보드 및 플레이어, 토크백 등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D9의 유저인터페이스는 센터의 15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과 24개의 모터라이징 페이더와 채널별 레벨 미터, 컨트롤 노브와 버튼 등으로 이루어지며, 각 채널별 이펙터, 컴프레서, EQ등을 바로 접근해서 콘트롤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는 유명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D시리즈와 SD 시리즈의 콘솔의 계보를 잇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SD9의 원격제어를 위해 제공되는 윈도우즈 기반의 리모트 콘트롤 소프트웨어는 SD9 콘솔에서 사용하는 콘솔 프로그램과 완전히 동일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실제 장비가 없이도 장비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환경에서 리모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공연 장비가 설치되기 이전에 미리 모든 셋업과 채널 환경을 설정해놓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렇게 준비된 환경은 실제 사용할 장비와 이더넷으로 연결하여 바로 장비로 옮겨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랜을 통해 PC와 콘솔을 연결하여 튜닝하기 원하는 모니터의 위치나 홀의 위치에서 직접 장비를 다룰 수 있으며, 이러한 환경은 가장 기본적인 이더넷 지식만으로 바로 셋업이 가능합니다.
SD9은 강력한 스냅샷 기능과 매크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씬(Scene) 전환을 위해 채널별 크로스페이더를 지원하며, 각 씬별로 스냅샷 스코프를 지원하여 정밀한 스냅샷 운영이 가능하며 매크로 버튼을 통해 사용자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빠르게 접근하거나 스냅샷을 바로 불러 오는 등의 컨트롤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들은 하나의 SD9을 가지고 다양한 사용자나 공연에 따른 수많은 상황들에 대해 여러 기능들과 옵션의 조합으로 완전히 다른 콘솔로 변신하여, 어떠한 환경이나 유저에게도 가장 최적화된 콘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옵션





SD9 : 제품 사양

General Specifications

  • Faders:: 24 x 100mm Touch-sensitive, motorised
  • Screens:: 1 x 15” (38cm) LCD high - resolution touch screen
  • Meters:: 24 x 8-Segment LED bargraph
  • Input Channels:: 96 Input Channels
  • 48 Aux/ Sub-Group Busses
  • Solo Busses: 2 Stereo Busses
  • Matrix: 12 x 8 Matrix (additional to busses above)
  • Control Groups: 12, Selectable for VCA-style, Moving Fader, Mute Group
  • Graphic EQ: 16 x 32-band, Gain +/- 12dB
  • Internal FX: 12 Stereo FX Processors
  • Local I/O: 8 x Mic/Line I/O, 4 x AES/EBU: I/O (Mono)
  • MADI Interface: In / Out /
  • Optional Optics
  • MIDI Interface: In / Out / Thru
  • VGA Port: DB-15 Mini-Female (1024 x 768 Resolution)
  • USB Ports (3): USB 2
  • Light Connection (2): XLR3 1.2 – 12V
  • Ext Sync: Word Clock, MADI
  • Headphone: TRS Unbalanced / 8-600 Ohms 1/4 Inch Jack
  • GPI: 2 x 1/4” Jack TF
  • GPO: 2 x 1/4” Jack TF
  • SD9 Dimensions: 878mm (w) x 785mm (d) x 262mm (h)
  • SD9 Weight: 36Kg (105Kg with optional flightcase)
  • SD9 Flightcase: 1063mm (w) x 1131mm (h) x 472mm (d) (Optional):
  • SD9 Power: 90-264 VAC, 47-63Hz Auto Sensing. 208 watts, 232VA Requirements
  • Redundancy: Internal PSU x 2 (Optional)

Audio Specification

  • Sample Rate: 48kHz or 96kHz
  • Processing Delay: 2ms Typical @ 48k (48 Stereo Channels, Stage Input Through L-R Buss to Stage Output) 1.1ms @ 96k
  • Internal Processing: Up to 40-bit, Floating Point
  • A>D & D>A: 24-bit Converter Bit Depth
  • Frequency Response: +/- 0.6dB (20Hz – 20kHz)
  • THD: <0.05% @ Unity Gain,: 10dB Input @ 1kHz
  • Channel Seperation: Better Than 90dB: (40Hz – 15kHz)
  • Residual Output: <90dBu Typical
  • Noise: (20Hz - 20kHz)
  • Microphone Input: Better Than -126dB: Equivalent Noise
  • Maximum Output Level: +22dBu
  • Maximum Input Level: +22dBu

Processing Channel Specification Input Channel

  • Name: User-Defined / Presets
  • Channel Selection: Mono / Stereo / Multi
  • Input Routing: Main & Alternate Input
  • Analogue Gain: -20 to +60dB
  • Phase: Normal / Reverse
  • Digital Trim: -40 to +40dB
  • Delay: >1 Sec (Coarse & Fine Control)
  • DiGiTuBe: Drive 0.01 - 50.0
  • Bias 0 - 6
  • LPF: 20 – 20kHz, 24dB/Oct
  • HPF: 20 – 20kHz, 24dB/Oct
  • Insert A: (Pre EQ/Dyn) On/Off
  • Equalisation: 4 Band EQ: Parametric or Dynamic (Low/Lowshelf, Lower-Mid/Lowshelf, Upper-Mid/
    Hi Shelf, Hi/Hishelf)
    On/Off
    Freq; 20 – 20kHz
    Gain; +/- 18dB
    Q: 0.1 -20 (Parametric) / 0.10-0.85 (Shelf)
    Dynamic EQ On/Off
    Over/Under
    Band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 Dynamics 1: Single or Multiband (3-Band)
    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Knee : Hard, Med, Soft
    De-Esser: Threshold : 20us – 20ms
    Release : 1ms – 100ms
    Ratio : 1:1 – 50:1
    Ess-Band : Listen On/Off
    Ess-Band Filter Freq / Width: 20Hz – 20kHz
  • Dynamics 2: On/Off
    Gate / Ducker: Threshold; -60 – 0dB
    Attack; 50us – 100ms
    Hold; 2ms – 2s
    Release; 5ms – 5s
    Range; 0 - 90dB
    Key; Any Source
    Key Listen
    Freq/Width; 20 – 20kHz
    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 / 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S/C Source : Any Source
    S/C Listen : On/Off
    S/C Filter Freq/Width: 20Hz – 20kHz
  • Insert B: (Post EQ/Dyn) On/Off
  • EQ/Dyn order: EQ/Dyn or Dyn/EQ
  • Mute: Channel Mute / Hard Mute
  • Solo: Solo Buss 1 / Solo Buss 2 / Both, Auto Solo
  • Channel Safe: Input, EQ, Dyn, Aux, Pan, Fade/Mute, Inserts, Buss, Directs,Full Safe
  • Output Routing: Buss, Insert A, Insert B, FX
    Direct: On/Off, Pre-Mute / Pre-Fade / Post-Fade, Level +/- 18dB
  • Fader: 100mm Motorised Fader ∞ to +10dB

Processing Channel Specification Aux / Group / Matrix Output

  • Name: User-Defined / Presets
  • Phase: Normal / Reverse
  • Digital Trim: -20 to +60dB
  • Delay: >1 Sec (Coarse & Fine control)
  • DiGiTuBe: Drive 0.01 - 50.0
    Bias 0 - 6
  • LPF: 20 – 20kHz, 24dB / Oct
  • HPF: 20 – 20kHz, 24dB / Oct
  • Insert A: (Pre EQ/Dyn) On/Off
  • Equalisation: 4 Band Parametric or Dynamic : Parametric Only
    (Low/Lowshelf, Lower-Mid/Lowshelf, Upper-Mid/Hi Shelf, Hi/Hishelf)
    On/Off
    Freq; 20 – 20kHz
    Gain; +/- 18dB
    Q: 0.1 -20 (Parametric) / 0.10-0.85 (Shelf)
    Dynamic EQ On/Off
    Over/Under
    Band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 Dynamics 1: Single or Multiband (3-band)
    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 / 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Knee : Hard, Med, Soft
    De-Esser: Threshold: 20us – 20ms
    Release: 1ms – 100ms
    Ratio: 1:1 – 50:1
    Ess-Band: Listen On/Off
    Ess-Band Filter Freq/Width: 20Hz – 20kHz
  • Dynamics 2: On/Off
    Gate / Ducker: Threshold; -60 – 0dB
    Attack; 50us – 100ms
    Hold; 2ms – 2s
    Release; 5ms – 5s
    Range; 0 - 90dB
    Key; Any Source
    Key Listen
    Freq/Width; 20 – 20kHz
    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S/C Source : Any source
    S/C Listen : On/Off
    S/C Filter Freq/Width: 20Hz – 20kHz
  • Insert B: (Post EQ/Dyn) On/Off
  • EQ/Dyn Order: EQ/Dyn or Dyn/EQ
  • Mute: Channel Mute / Hard Mute
  • Solo: Solo Buss 1 / Solo Buss 2 / Both, Auto Solo
  • Channel Safe: Trim, EQ, Dyn, Fade/Mute, Inserts, Outputs, Full Safe
  • Output Routing: Outputs, Insert A, Insert B, FX
  • Fader: 100mm Motorised Fader ∞ to + 10dB

DiGiCo는 디지털 믹서 시장의 최강자로 타 디지털 믹서 제조사들과는 차별화 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고급 아나로그 믹서 이상의 자연스러운 음질을 제공할 뿐 아니라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아나로그콘솔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반나절 정도의 시간 투자만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친숙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Digico는 강력한 리던던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Mirroring 기능은 공연시 소리의 끊어짐이나, 셋팅 상황의변경없이 완벽한 리던던트 기능을 발휘합니다. 또 1대의 Stage box 입력을 2대의 콘솔이 공유하는 Rack Sharing 기능은 Optic Loop와 auto gain tracking 기능을 함께 제공하여 2대의 콘솔이 서로에게 영향을 주지않고 독립적인 Gain 조절을 가능케 해줍니다. 이러한 강력한 기능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해주는 것이 Digico만의 장점입니다.


DiGiCo CONSOLES -디지코 콘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