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8

A breakthrough in Price Performance Ratio Powered by Stealth Digital Processing™


SD8 주요 기능


120 Input Channels
48 Aux / Sub-Group Busses
LR/LCR/LCRS Master Bus
16 x 16 Full Processing Matrix
2 Solo
190 Dynamic Equalizers
190 DiGiTuBes
190 Multiband Compressors
16 Digital FX
24 Graphic Equalizers
Optional Waves Integration
48/96kHz Sample Rate
Optional Factory fit only Optics

SD8 : 제품 특징

DiGiCo SD8: Into overdrive and beyond...”

SD8은 SD7에 적용된 스텔스 디지털 프로세싱 기술이 들어 있으면서도 가격은 대폭 낮춘, 중저가대 디지털 믹싱 콘솔 시장을 겨냥한 디지코의  야심작입니다.


Super FPGA와 DSP 칩세트는 기존 D시리즈의 솔에서 사용하는 DSP 칩셋 39개에 해당하는 연산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 칩세트들을 사용한 디지코 만의 독자적인 스텔스 디지털 프로세싱 기술은 인풋/아웃풋 채널스트립에서 사용하는 EQ,Dynamic, in/out 등의 모든 채널 프로세싱과 각종 이펙터와 리버브, 그래픽 EQ등의 프로세싱을담당하여 디지털 콘솔 다운 깨끗함과, 아날로그 콘솔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세계 최고 수준의 음질을 구현합니다.  또한 37개의 모터라이징 페이더 콘트롤, 수많은 컨트롤 노브, 전자 레이블을 표시해주는 버튼 LCD과 채널 레벨 미터 LED, 고해상도 터치 스크린을 완벽하게 제어하여 사용자의 어떠한 조작에도 즉각적이고 정확한 콘트를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미 U2의 360투어, 마돈나의 월드 투어 등의 초대형 이벤트 들과 맘마미아, 빌리 엘리어트 등의 초대형 브로드웨이 공연들, BBC를 비롯한 방송국 등의 유저리스트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공연사고를 내지 않는 안정적인 구조의 DSP 및 응용프로그램, 하드웨어 설계를 통해 최고의 안정성을확보하였습니다.


스텔스 디지털 프로세싱 기술은 부동소수점 연산 방식을 사용하는 Super FPGA(Field Programmalble Gate Array)와 Analog Device 사의 Tiger Sharc DSP를 사용하는 강력한 프로세싱 기술입니다.
SD8의 원격제어를 위해 제공되는 윈도우즈 기반의 리모트 콘트롤 소프트웨어는 SD8 콘솔에서 사용하는 콘솔 프로그램과 완전히 동일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실제 장비가 없이도 장비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환경에서 리모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공연 장비가 설치되기 이전에 미리모든 셋업과 채널 환경을 설정해놓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렇게 준비된 환경은 실제 사용할 장비와 이더넷으로 연결하여 바로 장비로 옮겨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랜을 통해 PC와 콘솔을 연결하여 튜닝하기 원하는 모니터의 위치나 홀의 위치에서 직접 장비를 다룰 수 있으며, 이러한 환경은 가장 기본적인 이더넷 지식만으로 바로 셋업이 가능합니다.


SD8은 60개의 입력 채널을 만들 수 있으며, 각 입력 채널은 모노 또는 스테레오 입력을 구분없이 받을 수 있어서 최대 120개의 입력을 외장랙과 콘솔의 로컬I/O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출력으로는 모노 또는 스테레오로 사용할 수 있는 24개의 출력, LCR을 지원하는 하나의 마스터, 16x12의 매트릭스 출력, 두개의 솔로 버스 출력을 가지고 있어서 최대 67개의 출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입출력의 대부분은 기존의 디지코 콘솔과 동일하게 MADI 전송을 통해 외장랙으로 연결되어 최대 56 In/Out의 채널을 사용할 수 있으며, 멀리 떨어져있는 스테이지 랙과의 이러한 디지털 전송을 통해 아날로그 전송에 발생하는 수고로움과 주변에서 방해하는 각종 노이즈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콘솔 자체에 아날로그 I/O 8개, 디지털 I/O 8개의 로컬I/O를 채용하여 콘솔 주변의 아웃보드 및 플레이어, 토크백 등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D8은 강력한 스냅샷 기능과 매크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씬(Scene) 전환을 위해 채널별 크로스페이더를 지원하며, 각 씬별로 스냅샷 스코프를 지원하여 정밀한 스냅샷 운영이 가능하고, 매크로 버튼을 통해 사용자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빠르게 접근하거나 스냅샷을 바로 불러 오는 등의 컨트롤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들은 하나의 SD8을 가지고 다양한 사용자나 공연에 따른 수많은 상황들에 대해 여러 기능들과 옵션의 조합으로 완전히 다른 콘솔로 변신하여, 어떠한 환경이나 유저에게도 가장 최적화된 콘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SD7에서 채용한 강력한 하드웨어 능력을 그대로 이어 받은 SD8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을 통해서 강력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단순한 버그 수정 수준이 아닌 전혀 다른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내장 이펙터 추가
기존에 6개가 지원 되던 내장 이펙터에서 SD7의 MACH2 이펙터 두개가 추가 되어 총 8개의 내장 이펙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부동소수점 연산 리버브와 시간계 이펙터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Dynamic EQ 신설
입/ 출력 채널 중 최대 8채널에 다이나믹 EQ를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더 세밀한 채널 컨트롤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멀티밴드 컴프레서 신설
입/출력 채널 중 최대 8채널에 멀티밴드 컴프레서를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주파수단위의 다이나믹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 32밴드 그래픽 EQ 추가
 기존 12개의 내장 32밴드 그래픽 EQ에 12개를 추가로 더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매트릭스 출력 추가
기존 12x12의 매트릭스에서 16x12 로 확장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스냅샷 스코프와 크로스 페이더의 채널별 적용, 미디 머신 컨트롤 기능, 토크백 기능 확장 등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강력한 기능을 가진 콘솔로 변신하게 되었습니다.


옵션




SD8 : 제품 사양

General Specifications

  • Faders 37 x 100mm Touch-Sensitive, Motorised (25 on SD8-24)
  • Screens 1 x 15” (38cm) LCD High - Resolution Touch Screen
  • Meters 38 x 20-Segment LED Bargraph (26 on SD8-24)
  • 120 Input Channels 
  • Busses 48 assignable that can be configured as groups / auxillary busses + LR or LCR Master
  • Solo Busses 2 Stereo Busses
  • Matrix 16 x 16 Matrix (Additional to Busses Above)
  • Control Groups 12, Selectable for VCA-style, Moving Fader, Mute Group
  • Graphic EQ 24 x 32-band, Gain +/- 12dB
  • Internal FX 16 Stereo FX Processors
  • Local I/O 8 x Mic/Line I/O, 8 x AES/EBU  I/O (Mono)
  • MADI Interface 2 Redundant Interfaces, 75 Ohm BNC Connectivity
  • Optic Interface Optocore (Optional Factory Fit Only)
  • MIDI Interface In / Out / Through
  • VGA Port DB-15 Mini-Female (1024 x 768 Resolution)
  • USB Ports (3) USB 2
  • Light Connection (2) XLR3 1.2 – 12V
  • Ext Sync Word Clock, AES, MADI, Optics
  • Headphone TRS Unbalanced / 8-600 Ohms 1/4 Inch Jack
  • SD8 Dimensions 1347mm (w) x 811mm (d) x 251.7mm (h)
  • SD8 Weight 65Kg (155Kg with Optional Flightcase)
  • SD8 Flightcase  1517mm (w) x 1133mm (h) x 452mm (d) (Optional) 
  • SD8 Power Requirements 90-264 VAC, 47-63Hz Auto Sensing. 230VA Typical, 295VA Peak (Meters Full, Faders Moving
  • SD8-24 Dimensions 923.5mm (w) x 811mm (d) x 251.7mm (h)
  • SD8-24 Weight 50Kg (127Kg with Optional Flightcase)
  • SD8-24 Flightcase  1092mm (w) x 1133mm (h) x 452mm (d) (Optional) 
  • SD8-24 Power Requirements 90-264 VAC, 47-63Hz Auto Sensing. 230VA typical, 295VA Peak (Meters Full, Faders Moving)
  • Redundancy Internal PSU x 2

 Audio Specification

  • Sample Rate: 48kHz, 44.1kHz or 96kHz
  • Processing Delay: 2ms Typical @ 48k(60 Stereo Channels, Stage Input Through L-R Buss to Stage Output) 1.1ms @96k
  • Internal Processing: Up to 40-bit, Floating Point
  • A>D & D>A: 24-bit Converter Bit Depth
  • Frequency Response: +/- 0.6dB (20Hz – 20kHz)
  • THD: <0.05% @ Unity Gain,: 10dB Input @ 1kHz
  • Channel Seperation: Better Than 90dB: (40Hz – 15kHz)
  • Residual Output: <90dBu Typical
  • Noise: (20Hz - 20kHz)
  • Microphone Input: Better Than -126dB: Equivalent Noise
  • Maximum Output Level: +22dBu
  • Maximum Input Level: +22dBu

Processing Channel Specification Input Channel

  • Name: User-Defined / Presets
  • Channel Selection: Mono / Stereo / Multi
  • Input Routing: Main & Alternate Input
  • Analogue Gain: -20 to +60dB
  • Phase: Normal / Reverse
  • Digital Trim: -40 to +40dB
  • Delay: >1 Sec (Coarse & Fine Control)
  • DiGiTuBe: Drive 0.01 - 50.0
  • Bias 0 - 6
  • LPF: 20 – 20kHz, 24dB/Oct
  • HPF: 20 – 20kHz, 24dB/Oct
  • Insert A: (Pre EQ/Dyn) On/Off
  • Equalisation: 4 Band EQ: Parametric or Dynamic (Low/Lowshelf, Lower-Mid/Lowshelf, Upper-Mid/
    Hi Shelf, Hi/Hishelf)
    On/Off
    Freq; 20 – 20kHz
    Gain; +/- 18dB
    Q: 0.1 -20 (Parametric) / 0.10-0.85 (Shelf)
    Dynamic EQ On/Off
    Over/Under
    Band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 Dynamics 1: Single or Multiband (3-Band)
    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Knee : Hard, Med, Soft
    De-Esser: Threshold : 20us – 20ms
    Release : 1ms – 100ms
    Ratio : 1:1 – 50:1
    Ess-Band : Listen On/Off
    Ess-Band Filter Freq / Width: 20Hz – 20kHz
  • Dynamics 2: On/Off
    Gate / Ducker: Threshold; -60 – 0dB
    Attack; 50us – 100ms
    Hold; 2ms – 2s
    Release; 5ms – 5s
    Range; 0 - 90dB
    Key; Any Source
    Key Listen
    Freq/Width; 20 – 20kHz
    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 / 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S/C Source : Any Source
    S/C Listen : On/Off
    S/C Filter Freq/Width: 20Hz – 20kHz
  • Insert B: (Post EQ/Dyn) On/Off
  • EQ/Dyn order: EQ/Dyn or Dyn/EQ
  • Mute: Channel Mute / Hard Mute
  • Solo: Solo Buss 1 / Solo Buss 2 / Both, Auto Solo
  • Channel Safe: Input, EQ, Dyn, Aux, Pan, Fade/Mute, Inserts, Buss, Directs,
    Full Safe
  • Output Routing: Buss, Insert A, Insert B, FX
    Direct: On/Off, Pre-Mute / Pre-Fade / Post-Fade, Level +/- 18dB
  • Fader: 100mm Motorised Fader ∞ to +10dB

Processing Channel Specification Aux / Group / Matrix Output

  • Name: User-Defined / Presets
  • Phase: Normal / Reverse
  • Digital Trim: -20 to +60dB
  • Delay: >1 Sec (Coarse & Fine control)
  • DiGiTuBe: Drive 0.01 - 50.0
    Bias 0 - 6
  • LPF: 20 – 20kHz, 24dB / Oct
  • HPF: 20 – 20kHz, 24dB / Oct
  • Insert A: (Pre EQ/Dyn) On/Off
  • Equalisation: 4 band or Dynamic (Low/Lowshelf, Lower-Mid/Lowshelf, Upper-Mid/Hi Shelf, Hi/Hishelf)
    On/Off
    Freq; 20 – 20kHz
    Gain; +/- 18dB
    Q: 0.1 -20 (Parametric) / 0.10-0.85 (Shelf)
    Dynamic EQ On/Off
    Over/Under
    Band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 Dynamics 1: Single or Multiband (3-band)
    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 / 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Knee : Hard, Med, Soft
    De-Esser: Threshold: 20us – 20ms
    Release: 1ms – 100ms
    Ratio: 1:1 – 50:1
    Ess-Band: Listen On/Off
    Ess-Band Filter Freq/Width: 20Hz – 20kHz
  • Dynamics 2: On/Off
    Gate / Ducker: Threshold; -60 – 0dB
    Attack; 50us – 100ms
    Hold; 2ms – 2s
    Release; 5ms – 5s
    Range; 0 - 90dB
    Key; Any Source
    Key Listen
    Freq/Width; 20 – 20kHz
    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S/C Source : Any source
    S/C Listen : On/Off
    S/C Filter Freq/Width: 20Hz – 20kHz
  • Insert B: (Post EQ/Dyn) On/Off
  • EQ/Dyn Order: EQ/Dyn or Dyn/EQ
  • Mute: Channel Mute / Hard Mute
  • Solo: Solo Buss 1 / Solo Buss 2 / Both, Auto Solo
  • Channel Safe: Trim, EQ, Dyn, Fade/Mute, Inserts, Outputs, Full Safe
  • Output Routing: Outputs, Insert A, Insert B, FX
  • Fader: 100mm Motorised Fader ∞ to + 10dB

엔지니어들에게 인정받은 음질과, 엔지니어들에게 선택되어진 UI, 엔지니어들을 위한 수많은 편의기능 등, 최고의 엔지니어들이 선택한 믹싱툴 DiGiCo,
DiGiCo가 구현하는 기술은 현재 음향시장의 기술력을 대변하고 있음과 동시에 미래의 음향시장의 개척점에 의심없이 위치할 것이라는 것을, 
그간 DiGiCo가 걸어온 역사에서 기록되어지고 있으며, 입증되고 있습니다. 
DiGiCo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요하는 모든 상황에서, 최고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최고의 사운드를 품고 있습니다.
디지털콘솔의 범주를 넘어선 최고의 사운드기어 DiGiCo를 여러분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