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A의 Immersive Processor ‘SPACE HUB’가 출시되었고, 이를 체험하기 위한 상시 데모룸을 하노버에 위치한 본사에 마련하였습니다.
SPACE HUB에 담은 CODA의 기술과 철학은, 새롭게 마련된 데모룸 ‘Auditorium’ 과 ‘White Room’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 참여한 관람객들은 직접 운용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Immersive System Solution을 제공하는 CODA의 핵심인 SPACE HUB는 3D환경에서 소리의 발음체 구성이 가능한 알고리즘으로, 128채널의 오디오소스를 배경으로 128채널의 출력으로 렌더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Immersive 3D를 귀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상상했고 구현한 Immersive sound가 Immersive sound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여러 오디오 전문가들은 SPAC HUB를 그들의 판단기준으로 테스트를 하는 것은 물론, 워크플로우에 대한 이해와 3D 믹스를 직접 진행하며 포괄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CODA Audio Managing Director, Svetly Alexandrov
“우리의 좌우명은 ‘Hearing is Believing’입니다. 우리의 SPACE HUB 데모룸에 찾아 주시는 분들이 우리가 구현해낸 Immersive sound를 접하게 되면, 우리가 무엇을 표현하려 했는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과거의 일부 다른 시스템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청취 경험 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깊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접근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 기술이 다양한 환경에서도 고려되고 열릴 수 있는 가능성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CODA Audio Managing Director, Svetly Alexandr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