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Co NEWS
World Harvest Church Reaps Nice Yield With DiGiCo Quantum338
보다 나은 사운드를 위해, 기존 FOH에 자리하던 DiGiCo SD8을 위해서 SD-Rack이 보강되었고, 모니터 데스크로는 Quantum338이 추가되었습니다.
콜롬버스, 오하이오 - 2021년 11월, ‘World Harvest 교회’는 큰 결심을 하였습니다.
이곳의 전체 면적은 57에이커에 달합니다. 122,000평방피트에 5200석의 좌석을 가지고 있는 본관과 영상물 송출을 위한 스튜디오, 신생아부터 6학년까지의 아이들을 위한 주일학교 등 여러 관계기간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모든 교회들이 그러하듯 World Harvest 교회 역시 AV를 위한 장비에 매우 신중한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DiGiCo인프라의 활용을 고려, 모니터 콘솔로 Quantum338이 결정되었으며, FOH콘솔인 SD8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32bit카드로 구성된 SD-Rack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장비들을 포함하여 DiGiCo의 네트워크는 Optocore로 재구성 되었습니다.
이곳은 D5부터 사용을 해온 DiGICo의 오랜 사용자입니다. 기존 모니터 콘솔로 사용해 왔던 D5의 재 판매를 통해 투자수익률까지 고려한 운영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Quantum338은 D5와 비교하여, 보다 많은 페이더와 레이어는 물론 Quantum프로세싱까지 지원하는 동시에,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기까지 합니다. 분명한 최선의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SD-Rack은 32bit 마이크 프리와 AES/EBU, Dante, IEM을 위한 Aviom 인터페이스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목사님들은 매우 솔직합니다. 좋지 않거나 원하는 것이 있을 때 거침없이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사운드가 맘에 드는 경우 역시 그렇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거치고 목사님들의 피드백으로 이곳의 사운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얼마나 깨끗하게 변모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피드백을 떠나서 누구나 느끼고 있습니다.”
“32bit 마이크 프리앰프는 96Khz의 샘플링레이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차이는 매우 분명합니다. 소리를 이루는 시작점부터 큰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과 비교할 수 없는 헤드룸입니다. 이전에 Waves의 C6멀티밴드 컴프레셔를 즐겨 사용했습니다만, 이제 Quantum프로세싱의 Chilli 6를 어떠한 옵션카드 필요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으로, Pro tools를 기반으로 한 레코딩스튜디오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이며, KLANG IEM system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 Cooper, church’s main audio engine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