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UM 338 DIGITAL
MIXING CONSOLE

Own the room with the new generation of Quantum console 

Quantum 338 주요 기능


128 Input Channels
64 Aux / Sub-Group Busses
24 x 24 Full Processing Matrix
LR/LCR/LCRS/5.1 Master Bus
286 Dynamic Equalizers
48/96 kHz Sample Rate


Quantum 338 

DiGiCo Quantum338 은 Quantum7의 미들-포멧 콘솔로서 새로운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Quantum-Range인 Quantum338은 128인풋채널과 마스터와 매트릭스 등을 포함하여 64개의 아웃풋 버스를 가지고 있으며, 유연한 워크플로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원하는 대부분의 환경에 적합한 프로세싱을 제공합니다.


Quantum338은 원활한 조작을 위해 조명기능을 갖춘 키보드 및 17인치 디스플레이, 독립적인 TFT 채널 디스플레이등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고해상도 메터를 포함한 36개의 채널 페이더 및 마스터 버스를 위한 2개의 페이더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DiGiCo만의 특허기술인 노달-프로세싱, 머스타드-프로세싱, 스파이스랙 및 트루솔로 등은 어떠한 사용자 환경에서라도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프로세싱입니다.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인풋, 아웃풋은 32비트 샘플링레이트를 지원하며 트리플 MADI 및 Optocore가 장착되어있습니다.

Quantum338은 이전과 다른 레벨의 콘솔입니다.


FPGA (Field Programmable Gate Array)

FPGA는 DSP(Digital Signal Processor)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각각의 작은 이 구성품들은 수행에 있어 적합한 역할을 부여 받아 상호간 통신을 통해 프로세싱이 구현 됩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FPGA기술역시 발전하였습니다. 최신 칩들이 Quantum 엔진에 사용되고 있으며 가장 진보되어 있는 DSP엔진의 처리능력을 능가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Nodal Processing

노달-프로세싱 은 특히 모니터 엔지니어에게 있어서 매우 강력한 기능입니다. 채널에서 처리한 프로세싱을 억스버스로 송출하는 과정에 있어서 각각의 억스버스에서 독립적인고 완전한 프로세싱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정된 억스 버스의 경로에 대하여 각각 채널에서의 인서트 포인트 지점 역시 개별적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보컬 채널을 억스로 보낸다는 가정하에 1번 억스와 2번 억스에 개별적인 이큐 적용이 가능하며 역시 각각의 억스별로 개별적인 컴프레셔 적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의 각각의 이큐 또는 컴프레셔의 적용은 일반적인 억스채널에 할당되어 있는 이큐 또는 컴프레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닌 채널과 억스버스 프로세싱 사이 지점에서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Quantum338은 처리할 수 있는 모든 인풋채널에 대하여 처리할 수 있는 모든 아웃풋64개의 버스에 관해 완전하게 독립적인 프로세싱을 적용할 수 있는 노달-프로세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DMI 카드 옵션


Quantum 338 : 제품 사양

General Specifications

  • Faders: 38 x 100mm touch-sensitive, motorised
  • Screens: 3 x 17” LCD high – brightness, high – resolution touch screens
  • Input Channels: 128
  • Busses: Up to 64 Aux / Group busses with full processing Mono / Stereo / LCR / LCRS / 5.1
  • Matrix: Up to 24 Input / 24 Outputs with full processing
  • Control Groups: Up to 24, selectable for VCA-style, Moving fader, Mute Group
  • Graphic Eq: 24 x 32-band, Gain +/- 12dB
  • Internal FX: Up to 24 stereo effects comprising floating point reverbs and delay/chorus/pitch/enhancer
  • Spice Rack: 8 mono / 4 stereo Rack Slots
  • Mustard Proc: 36 Processing Strips
  • Nodal Proc: 64 Nodal Processors
  • Local I/O: 8 x 32bit mic/line I/O, 8 x AES I/O
  • MADI interface: 6 x interfaces @ 48kHz,  3 interfaces @ 96kHz, BNC connectivity
  • Optocore Interface: Optional (dual loop available)
  • Sampling rates: 48kHz / 96kHz
  • GPI/GPO: 16
  • DMI: 2 x DiGiCo Multichannel Interface
  • Waves: Optional
  • Ext Sync: Wordclock, AES, MADI, Optocore
  • Quantum 3 Dimensions: 1595mm (w) x 805mm (d) x 482mm (h)
  • Quantum 3 Weight: 70Kg / 154lbs (198Kg / 437 lbs. with flightcase)
  • Quantum 3 Flightcase: 1717mm (w) x 642mm (d) x 1144mm (h)
  • Power Requirements 100V-240V, 50-60Hz, 295VA


Audio Specification

  • Sample Rate: 48kHz or 96kHz
  • Processing Delay: 1ms Typical (channel, SD Rack input through L-R Buss to Stage Output @ 96kHz)
  • Internal Processing: Up to 40-bit, Floating Point
  • A>D & D>A: 32-bit Converter Bit Depth
  • Frequency Response: +/- 0.15dB (20Hz – 20kHz)
  • THD: <0.002% @ Unity Gain, 0dB Input @ 1kHz
  • Channel Separation: Better Than 120dB: (40Hz – 15kHz)
  • Residual Output Noise: <100dBu Typical (20Hz – 20kHz)
  • Microphone Input: Better Than -128dB Equivalent Noise
  • Maximum Output Level: +22dBu
  • Maximum Input Level: +22dBu


Processing Channel Specification Input Channel

  • Name: User-Defined / Presets
  • Channel Selection: Mono / Stereo / Multi
  • Input Routing: Main & Alternate Input
  • Analogue Gain: -20 to +60dB
  • Phase: Normal / Reverse
  • Digital Trim: -40 to +40dB
  • Delay: Up to 1.3s
  • DiGiTuBe: Drive 0.01 – 50.0
    Bias 0 – 6
  • LPF: 20 – 20kHz, 24dB/Oct
  • HPF: 20 – 20kHz, 24dB/Oct
  • Insert A: (Pre EQ/Dyn) On/Off
  • Equalisation: 4 Band EQ: Parametric or Dynamic (Low/Lowshelf, Lower-Mid/Lowshelf, Upper-Mid/ Hi Shelf, Hi/Hishelf)
    On/Off
    Freq; 20 – 20kHz
    Gain; +/- 18dB
    Q: 0.1 -20 (Parametric) / 0.10-0.85 (Shelf)
    Dynamic EQ On/Off
    Over/Under
    Band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 Dynamics 1: Single or Multiband (3-Band)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Knee : Hard, Med, SoftDe-Esser:
    Threshold : 20us – 20ms
    Release : 1ms – 100ms
    Ratio : 1:1 – 50:1
    Ess-Band : Listen On/Off
    Ess-Band Filter Freq / Width: 20Hz – 20kHz
  • Dynamics 2: On/OffGate / Ducker:
    Threshold; -60 – 0dB
    Attack; 50us – 100ms
    Hold; 2ms – 2s
    Release; 5ms – 5s
    Range; 0 – 90dB
    Key; Any Source
    Key Listen
    Freq/Width; 20 – 20kHz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 / 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S/C Source : Any Source
    S/C Listen : On/Off
    S/C Filter Freq/Width: 20Hz – 20kHz
  • Insert B: (Post EQ/Dyn) On/Off
  • EQ/Dyn order: EQ/Dyn or Dyn/EQ
  • Mute: Channel Mute / Hard Mute
  • Solo: Solo Buss 1 / Solo Buss 2 / Both, Auto Solo
  • Channel Safe: Input, EQ, Dyn, Aux, Pan, Fade/Mute, Inserts, Buss, Directs, Full Safe
  • Output Routing: Buss, Insert A, Insert B, FX
    Direct: On/Off, Pre-Mute / Pre-Fade / Post-Fade, Level +/- 18dB
  • Fader: 100mm Motorised Fader ∞ to +10dB


Processing Channel Specification Aux / Group / Matrix Output

  • Name: User-Defined / Presets
  • Phase: Normal / Reverse
  • Digital Trim: -20 to +60dB
  • Delay: Up to 1.3 sec
  • DiGiTuBe: Drive 0.01 – 50.0
    Bias 0 – 6
  • LPF: 20 – 20kHz, 24dB / Oct
  • HPF: 20 – 20kHz, 24dB / Oct
  • Insert A: (Pre EQ/Dyn) On/Off
  • Equalisation: 8 Band EQ: 4 band Parametric and 4 band parametric or Dynamic (Low/Lowshelf, Lower-Mid/Lowshelf, Upper-Mid/Hi Shelf, Hi/Hishelf)
    On/Off
    Freq; 20 – 20kHz
    Gain; +/- 18dB
    Q: 0.1 -20 (Parametric) / 0.10-0.85 (Shelf)
    Dynamic EQ On/Off
    Over/Under
    Band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 Dynamics 1: Single or Multiband (3-band)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 / 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Knee : Hard, Med, SoftDe-Esser:
    Threshold: 20us – 20ms
    Release: 1ms – 100ms
    Ratio: 1:1 – 50:1
    Ess-Band: Listen On/Off
    Ess-Band Filter Freq/Width: 20Hz – 20kHz
  • Dynamics 2: On/OffGate / Ducker:
    Threshold; -60 – 0dB
    Attack; 50us – 100ms
    Hold; 2ms – 2s
    Release; 5ms – 5s
    Range; 0 – 90dB
    Key; Any Source
    Key Listen
    Freq/Width; 20 – 20kHzCompressor:
    On/Off
    Threshold; -60 – 0dB
    Attack; 500us – 100ms
    Release; 10ms – 10s
    Ratio; 1:1 – 50:1
    Gain; 0 to +40dB with Autogain Option
    Link; Any Channel/Buss
    Hi Crossover; 20Hz – 20kHz
    Lo Crossover; 20Hz – 20kHz
    S/C Source : Any source
    S/C Listen : On/Off
    S/C Filter Freq/Width: 20Hz – 20kHz
  • Insert B: (Post EQ/Dyn) On/Off
  • EQ/Dyn Order: EQ/Dyn or Dyn/EQ
  • Mute: Channel Mute / Hard Mute
  • Solo: Solo Buss 1 / Solo Buss 2 / Both, Auto Solo
  • Channel Safe: Trim, EQ, Dyn, Fade/Mute, Inserts, Outputs, Full Safe
  • Output Routing: Outputs, Insert A, Insert B, FX
  • Fader: 100mm Motorised Fader ∞ to +10dB


Mustard Processing

  • Preamplifier Tubes:
    Variable Drive
    Odd / Even / Overdrive / Distortion / Crunch / Hi Distortion Presets
    Variable Output Gain
  • Preamplifier Amp:
    Variable Drive
    Odd/Even 1st stage harmonics
    Bias & Saturate control
    Off/Odd/Even 2nd stage harm
    Variable HF Boost
    Variable Output Gain
  • Equalisation: 4 band EQ: Parametric (lowshelf / bell, lower-mid bell / all-pass, upper-mid bell / all-pass, hishelf / bell)
    HPF & LPF 4th order filters
  • Dynamics 1: Classic VCA Compressor / Vintage VCA Compressor / Optical Compressor / FET Limiter
  • Dynamics 2: Gate / Ducker

엔지니어들에게 인정받은 음질과, 엔지니어들에게 선택되어진 UI, 엔지니어들을 위한 수많은 편의기능 등, 최고의 엔지니어들이 선택한 믹싱툴 DiGiCo,
DiGiCo가 구현하는 기술은 현재 음향시장의 기술력을 대변하고 있음과 동시에 미래의 음향시장의 개척점에 의심없이 위치할 것이라는 것을, 
그간 DiGiCo가 걸어온 역사에서 기록되어지고 있으며, 입증되고 있습니다. 
DiGiCo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요하는 모든 상황에서, 최고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최고의 사운드를 품고 있습니다.
디지털콘솔의 범주를 넘어선 최고의 사운드기어 DiGiCo를 여러분께 추천합니다.